하드웨어 기능이해
코딩 명령어, 문법 이해
변수, 마이블록
UN의 지속가능한 발전목표 17대 과제 연구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와 문제 탐구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관련 주제 탐구
인문학, 언어와 표현력
아이들이 자신의 창작물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발명창작
탐구보고
공모 / 대회
인공지능 / 피지컬 컴퓨팅
만들기 / 코딩하기
즐겁고 흥미로운 경험을 통해 배움에 대한 동기부여를 제공
Hands On!
Minds On!
생각하기
~라면(예측), 상상력
가설을 세우는 지능을 높이고
아이디어와 영감을 높인다.
실행하기
'발명' - 쓸모가 있음을
증명함.
상상력의 검증
행동을 통한 사고의 검증
지능의 극대화
토론하기
비판적 사고를 위한 토론
자기비판의 통제를 받는 긍정적이고 생산적인 비판능력
표현하기
메타인지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는가
자기의 의도를
논리로 표현하거나
변환 시킬 수 있다.
발표하기
생각을 정리하고 기록한다.
습관과 태도를 기른다.
남다른 아이로 성장한다.
의도적으로 현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생각해야 됩니다. 아이가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하고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는 과정을 통해 뇌활동을 자극하게 됩니다.
생각을 대충하면 절대 생각대로 되지 않습니다. 순서대로 절차대로 차근차근 생각해야 됩니다. 원인이 무엇인지, 최종 결과나 목표가 무엇인지를 고려해야 됩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의 원인을 살피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가지 경우를 생각하고 하나씩 시도해 보면서 문제해결 방법을 찾아갑니다.
모터, display, LED, 사운드와 하드웨어 모든 것을 활용하여 내가 원하는 것을 만들고, 잘못된 것이 있으면 수리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케이블 연결조차 맞는지 틀린지 두려워서 제대로 연결조차 못하던 아이들이 시간이 지나면 마음대로 전기전자부품, 기계장치,컴퓨터를 마음대로 다루게 됩니다.
어릴때 부터 미래를 경험하고 미래에 대한 생각, 상상을 현실화 해보는 경험은 우리 아이가 성장했을 때 과연 어떤 결과와 모습으로 변해 있을까요? 분명한 것은 아이들이 기술에 지배 당하지 않고 미래를 이끌어 나갈 것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다가올 미래를 상상해 보세요. 우리의 아이의 미래를 위한 교육은...
지금 우리는 ‘컴퓨터 시대’를 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인공지능’, ‘로봇’, ‘인공지능을 가진 로봇’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지난 10년간 스마트폰이 사람들의 일상에 큰 변화를 준 것처럼 이제는 ‘로봇’과 ‘인공지능’이 우리들의 일상과 학생들의 미래에 큰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 > > 로봇∙코딩은 컴퓨터의 시대가 아니라 ‘인공지능’과 ‘로봇’의 시대에 필요한 ‘코딩교육’을 대표합니다.
> > > 학생들은 모니터 속의 디지털 세상이 아니라 실재하는 아날로그 세상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로봇이나 장치, 모형 등을 디자인・제작하고 프로그래밍합니다.
> > > 학생들은 ‘센서’를 가진 ‘로봇’에 더 고급의 ‘인공지능’과 ‘기능・동작’을 제어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컴퓨터 언어(C언어, RobotC, Python, 웹언어, Java 등)를 습득합니다.
대표 : 윤진오
대표 : 김문희
대표 : 박준
대표 : 전상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