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8 방학 로봇코딩 특강-대치점

초등생을 위한 스크래치-로봇코딩

초등생을 위한 스크래치 로봇코딩

2018년 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코딩 교육이 시작됩니다. 이에 발맞추어 학교 교과서에서 배울 수 있는 스크래치를 활용하여 코딩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레고 위두를 활용한 ‘로봇코딩’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스크래치 코딩을 이용하여 ‘순차’,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등의 개념을 배우고 스스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레고의 ‘위두(WeDo)’를 활용한 스크래치 수업은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합니다.

     

중학생을 위한 스크래치 플러스-로봇코딩

스클래치플러스-로봇코딩

학생은 스크래치를 이해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복잡한 로직을 직접 작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려운 코딩의 로직을 수학과 로봇으로 자연스럽게 결합하는 수업은 학생들이 호기심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레고 마인드스톰(Mindstorms)이라는 로봇의 이름에 나타나 있듯이 ‘중학생’들의 질풍노도와 같은 상태를 로봇과 코딩의 집중력으로 발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중학교에서 배우는 수학과 로직, 변수, 배열 등의 개념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크래치와 레고 마인드스톰(Mindstorms)이 결합된 수업은 중학생들에게 높은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학생들은 로봇을 상상하는 대로 제어하기 위해 스크래치의 수학과 고급 로직을 배우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을 위한 아두이노 자율주행 자동차

자율주행자동차 특강

등학생들은 로봇코딩 수업을 통해 ‘탐구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공학의 기본 과정을 이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문학과 과학, 수학, 산업 등의 다양한 주제는 공학을 기반으로 한 실험과 검증 과정을 필요로 합니다.

  • 탐구 보고서  작성 과정에 많이 사용하는 ‘아두이노’와 안드로이드 앱의 코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아두이노 보드와 센서, 모터를 제어하기 위한 ‘C언어 기본’을 짧은 시간에 배울 수 있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자율주행 자동차를 직접 제작하고 동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작성합니다.

  •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여 블루투스 연결과 제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본 과정 이후 연계되는 ‘파이썬’ 언어 과정과 인공지능 과정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예비 초2학년을 위한 위두 2.0 집중반

위두2.0 집중반

고 위두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가장 뛰어난 교육용 코딩로봇입니다. 특히 위두 2.0은 다양한 과학 주제의 프로젝트를 위두 로봇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과학/공학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 예비 초등 2학년생들이, 위두 2.0의 전 과정을 집중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과학 프로젝트와 공학을 결합한 수업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 학생들은 수업 시간 내내 즐겁게 참여하며 어려운 코딩을 놀이처럼 받아들입니다.

  • 본 과정 이후 ‘위두엠엔엠’ 수업을 통해 더 높은 단계의 디자인과 코딩 수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비 초3학년을 위한 위두엠엔엠 집중반

위두엠엔엠 집중반

고 위두엠엔엠은 초등학생들이 공학 디자인과 코딩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훌륭한 교육 커리큘럼입니다. 발명창작 대회, 로봇대회 등을 수행하려면 반드시 위두엠엔엠 과정을 수강할 것을 권합니다.

  • 예비 초등 3학년생들이, 위두엠엔엠 과정을 집중적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 수업에 사용되는 모델과 커리큘럼에는 레고에듀케이션의 기본 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학생들은 균형, 지레, 도르래, 바퀴, 휠, 메카니즘, 공압기, 고무 동력, 기어비 등의 다양한 공학적 기초를 경험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 본 과정을 마스터한 후 ‘마인드스톰 로봇’을 위한 ‘렉스’ 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2017-18 특강 상담 문의<대치점>

런스팀에듀센터 대치점 : 02-566-2013

2018-06-26T10:56:1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