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을 위한 스크래치-로봇코딩
2018년 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코딩 교육이 시작됩니다. 이에 발맞추어 학교 교과서에서 배울 수 있는 스크래치를 활용하여 코딩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창의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레고 위두를 활용한 ‘로봇코딩’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 교육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본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코딩을 이용하여 ‘순차’,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등의 개념을 배우고 스스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레고의 ‘위두(WeDo)’를 활용한 스크래치 수업은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합니다.
중학생을 위한 스크래치 플러스-로봇코딩
중학생은 스크래치를 이해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복잡한 로직을 직접 작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려운 코딩의 로직을 수학과 로봇으로 자연스럽게 결합하는 수업은 학생들이 호기심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레고 마인드스톰(Mindstorms)이라는 로봇의 이름에 나타나 있듯이 ‘중학생’들의 질풍노도와 같은 상태를 로봇과 코딩의 집중력으로 발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중학교에서 배우는 수학과 로직, 변수, 배열 등의 개념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와 레고 마인드스톰(Mindstorms)이 결합된 수업은 중학생들에게 높은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학생들은 로봇을 상상하는 대로 제어하기 위해 스크래치의 수학과 고급 로직을 배우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을 위한 아두이노 자율주행 자동차
고등학생들은 로봇코딩 수업을 통해 ‘탐구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공학의 기본 과정을 이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문학과 과학, 수학, 산업 등의 다양한 주제는 공학을 기반으로 한 실험과 검증 과정을 필요로 합니다.
탐구 보고서 작성 과정에 많이 사용하는 ‘아두이노’와 안드로이드 앱의 코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보드와 센서, 모터를 제어하기 위한 ‘C언어 기본’을 짧은 시간에 배울 수 있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를 직접 제작하고 동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작성합니다.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하여 블루투스 연결과 제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 이후 연계되는 ‘파이썬’ 언어 과정과 인공지능 과정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예비 초2학년을 위한 위두 2.0 집중반
레고 위두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가장 뛰어난 교육용 코딩로봇입니다. 특히 위두 2.0은 다양한 과학 주제의 프로젝트를 위두 로봇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과학/공학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예비 초등 2학년생들이, 위두 2.0의 전 과정을 집중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과학 프로젝트와 공학을 결합한 수업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합니다.
학생들은 수업 시간 내내 즐겁게 참여하며 어려운 코딩을 놀이처럼 받아들입니다.
본 과정 이후 ‘위두엠엔엠’ 수업을 통해 더 높은 단계의 디자인과 코딩 수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예비 초3학년을 위한 위두엠엔엠 집중반
레고 위두엠엔엠은 초등학생들이 공학 디자인과 코딩을 동시에 배울 수 있는 훌륭한 교육 커리큘럼입니다. 발명창작 대회, 로봇대회 등을 수행하려면 반드시 위두엠엔엠 과정을 수강할 것을 권합니다.
예비 초등 3학년생들이, 위두엠엔엠 과정을 집중적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에 사용되는 모델과 커리큘럼에는 레고에듀케이션의 기본 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균형, 지레, 도르래, 바퀴, 휠, 메카니즘, 공압기, 고무 동력, 기어비 등의 다양한 공학적 기초를 경험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을 마스터한 후 ‘마인드스톰 로봇’을 위한 ‘렉스’ 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